스포츠월드

검색

국민체육진흥공단, 은퇴 국가대표선수 대학원 진학 장학금 지원

입력 : 2017-04-17 09:56:49 수정 : 2017-04-17 09:56:4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기범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이하 공단’)이 은퇴 국가대표 선수 65명에게 총 1억8400만원의 대학원진학 장학금을 지원했다. 은퇴 국가대표선수들의 경력 개발을 도모하고 국가 체육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하는 ‘국내 대학원진학 장학금’은 공단 체육인복지사업의 일환으로서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장학금 수혜 대상자는 국내 대학원에 진학하고자 하는 은퇴 국가대표선수로서, 대한체육회와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추천을 받아 공단에서 최종 선정하였다. 금번 장학금 수혜 대상자는 비장애 체육인인데, 이달 내 장애 체육인 8명에게도 2400만원의 대학원진학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체육인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대학원 과정 2년 이내의 기간 동안 학기당 300만 원의 범위 내에서 입학금 및 등록금을 지원한다.

한편 공단은 ‘국외유학지원금’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해 경기력향상연구연금 점수가 40점 이상인 은퇴 국가대표선수를 대상으로 하며, 학사 과정 2~4년, 석·박사 과정 2년, 단기교육훈련/연구과정 6개월~1년의 기간 동안 입학금 및 등록금, 항공료, 체재비 등을 지원한다. 매년 하반기 신청을 접수하며, 올해의 경우 7~8월 중 공고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도 8월 중 신청 접수를 공고하여 약 2억원의 대학원진학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공단 홈페이지(www.kspo.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기간 내에 각 종목별 경기단체로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