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볼보자동차코리아, 2017년 네트워크 본격 강화! 업계 최초 일대일 전담서비스까지

입력 : 2017-04-01 03:00:00 수정 : 2017-03-31 16:03: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시장에서의 고공성장에 발맞춰 공격적인 네트워크 확장에 나선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정비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볼보개인전담서비스를 도입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6년 수입차 시장 마이너스 성장에도 불구하고, 전년도 대비 22.8% 성장하는 등 최근 3년 동안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도는 고공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볼보자동차는 공격적으로 국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고객 만족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017년 1분기 내에 볼보자동차는 공식전시장 및 공식서비스센터 4곳을 서울 송파, 충남 천안, 부산 광안리, 경기도 안양에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울산광역시와 경기 판교에 신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이로써 볼보자동차는 2017년 말까지 국내에 총 22개의 공식전시장과 22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또 기존 운영 중이던 서울 서초 지점과 경기도 분당 지점, 광주광역시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올해 안에 확장 이전한다. 

이와 함께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개인전담서비스를 도입, 2월 볼보자동차 인천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2017년까지 전 지점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볼보개인전담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볼보자동차는 자동차 서비스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는 스웨덴 본사에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테크니션이 직접 고객예약과 차량점검, 수리, 수리내역 설명까지 일괄 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기존에 ‘예약-차량점검-수리-수리내역 설명’을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이 각각 분리해 담당하던 업무 처리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나만의 테크니션을 지정해 차량을 전담하게 할 수 있게 된 것이 큰 특징이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예약과 상담이 용이해지고, 센터 방문 시에 더 이상 여러 단계의 커뮤니케이션을 거칠 필요가 없다. 더욱이 수리를 진행한 전담 테크니션에게 직접 예약과 수리 후 기술설명까지 들을 수 있게 되어 고객의 만족도가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차량 수리 시간이 절약되고 서비스의 정확도는 보다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웨덴 본사 인증 담당자가 모든 교육항목에서 100%의 만족도를 보인 서비스센터에만 볼보개인전담서비스 인증을 부여하고, 이 인증을 받은 서비스센터는 2인 1조로 한 대의 차량 수리 업무를 맡게 되기 때문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자동차는 스웨디시 럭셔리를 대표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큰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2017년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네트워크 강화에 집중하여 고객과 만나는 접점을 확충하는데 힘을 쏟는 한 해가 될 것이다. 볼보개인전담서비스를 통해 볼보자동차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제품을 뛰어넘어 서비스에서도 진정한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 세계 최초로 신개념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한 볼보자동차는 현재 전 세계 23개의 볼보개인전담서비스(Volvo Personal Service) 인증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아시아로는 한국의 인천 서비스센터가 최초로 인증을 받았으며, 서초와 일산, 성수, 대구 등 4개 지점이 연내 추가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새롭게 실시되는 볼보개인전담서비스(Volvo Personal Service)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 또는 볼보자동차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설명
1. 볼보자동차 VRE(Volvo Retail Experience) 콘셉트가 적용된 볼보자동차 전시장 외관.
2.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볼보개인전담서비스를 도입해 올해 하반기까지 전 지점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3. 볼보자동차의 아이언 로고.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