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시선] 구혜선, 마라토너의 마음으로…이제는 건강 챙길 때

입력 : 2017-03-24 10:46:11 수정 : 2017-03-24 10:46:1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구혜선이 ‘당신은 너무 합니다’에서 건강상 문제로 하차 소식을 알렸다.

구혜선은 알레르기성 쇼크인 아나필락시스로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아나필락시스는 원인물질에 노출된 후 짧은 시간에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전신 과민반응이다.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 소아·청소년에서는 음식으로 인한 아나필락시스가 가장 많고 성인의 경우에는 약물로 인한 아나필락시스가 많으며, 그 밖에 곤충독, 운동 등 다양한 원인 때문에 발생한다. 환자마다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각자 다르므로, 의사를 통해 원인물질을 규명하는 게 중요하다.

아나필락시스의 가장 흔한 증상은 피부에서 나타나는데 가려움, 발진, 입술이나 혀, 입안 등이 부풀어 오른다. 호흡기 증상으로 코 막힘, 콧물, 재채기, 기침 등이 나타나며, 심한 경우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 쌕쌕 소리, 목소리기 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심혈관 증상으로는 가슴통증, 저혈압, 심장마비로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2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시청자 분들과 팬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구혜선 씨가 건강 악화로 MBC 주말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 출연을 지속할 수 없게 됐다”면서 “최근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병원 검진 결과 ‘구혜선 씨는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가 발생한 탓에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주치의 소견에 따라 현재 입원 중”이라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소속사 및 제작진은 의료진과 상의 끝에 배우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드라마 하차를 어렵게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구혜선 씨의 쾌유를 빌며 양해해주신 MBC와 모든 분께 감사 드린다. 소속사는 구혜선 씨가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혜선은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엄정화와 투톱 여주인공을 맡았다. 구혜선의 빈자리는 장희진이 채울 예정이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