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김지운 감독, 옥주현 주연 뮤지컬로 '생애 첫 뮤비 연출'

입력 : 2017-03-22 15:23:25 수정 : 2017-03-22 15:23:2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영화 ‘밀정’, ‘놈놈놈’의 김지운 감독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뮤직비디오를 연출했다.

김지운 감독은 2017년 최고의 기대작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의 대표 곡 ‘단 한번의 순간(One Second and a Million Miles)’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아 그간 뮤지컬 뮤직비디오에선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작품을 선보였다.

뮤직비디오는 현재 네이버공연 TV캐스트에서 선공개 됐다.

김지운 감독은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나타내기 위해 CG의 힘을 빌지 않고 두 배우의 모습을 수 십 개의 커튼과 스크린에 투사하면서도 그 모든 씬의 타이밍을 현장에서 맞추는 복잡한 기법을 시도했다.

김지운 감독은 이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아무것도 없는 창고형 스튜디오를 마치 미로 형식의 넓은 갤러리처럼 교묘하게 개조한 뒤 그 공간에 특유의 빛과 색을 담아 냈다.

이 뮤직비디오는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의 아쉬운 사랑 이야기를 영화와 책을 통해 알게 된 한 여인이 우연히 다리 사진을 보면서 최근 이루어지지 않은 자신의 연애에 대한 단상을 떠올리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김지운 감독은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스토리와 자신의 사연을 병치시킨 한 여인이 다리 사진 앞에서 얼핏 본 옛사랑을 쫓아가는 환타지를 경험하고, 열병 같은 강렬한 감흥이 살아났다가 다시 가라앉는 과정을 한 호흡으로 표현하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김지운 감독뿐 아니라 ‘대호’ ‘아수라’ ‘내부자들’ ‘조선마술사’ ‘밀정’ 등에 참여한 정귀호 촬영감독, 이성환 조명감독, 정이진 미술감독 등 스탭이 대거 참여했다.

‘단 한 번의 순간’은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의 두 주연 옥주현, 박은태가 최고의 화음을 과시하는 듀엣 곡이다. 짧지만 강렬했던 나흘간의 만남 끝에 두 사람의 사랑의 감정이 최고조에 달하면서 함께 부르는 곡이다.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4월 15일부터 6월 18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리며 22일 오후 2시 인터파크를 통해 2차 티켓이 오픈 된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