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7-03-20 10:37:15, 수정 2017-03-20 10:37:15

정일우, 사회복무요원 근황 공개…요양센터서 복무수행

  •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배우 정일우가 사회복무요원 근황을 전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 중인 배우 정일우는 지난 3월 6일부터 17일까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에서 실시한 2주 간의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에서 학생장을 맡아 리더십을 발휘, 귀감이 되고 있다.

    직무교육은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으로 복귀하면 누구나 한 번은 거쳐야 하는 법적 의무교육이다. 정일우는 교육기간 내내 솔선수범의 자세를 선보이며 동료 교육생들 사이에서 신망을 받았다는 서울 교육센터의 전언이다.

    정일우와 함께한 교육생들은 "한류스타로 유명한 연예인도 우리와 똑 같은 여건에서 복무하며 특권의식이 전혀 없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복무태도에 감화 받았다"며 공감을 표현했다.

    데뷔 후 국내외에서 다양한 봉사활동과 기부금 모금 등 선행을 이어온 정일우는 "평소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 문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사회복무요원으로서의 역할과 자긍심을 일깨울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복지마인드 역시 더욱 확고해졌다"고 소회를 밝혔다.

    정일우는 2006년 MBC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데뷔 후 드라마, 영화, 연극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다. 그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대체복무 판정을 받아 현재 서초구 소재 '서울카톨릭사회복지회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며 복무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는 사회복지시설, 시‧군‧구청,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보건소 및 국공립의료원 등에서 노인, 장애인 수발보조 등 사회서비스 업무를 지원하는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2주간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jkim@sportsworldi.com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