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김재중, ‘NO.X’ 중국인이 사랑한 K-POP 앨범 1위 '격이 다르다'

입력 : 2017-03-15 15:00:15 수정 : 2017-03-15 15:00: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김재중의 앨범 ‘NO.X(녹스)’가 2016년 중국인이 가장 사랑한 K-POP 앨범 1위로 선정됐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6년 2월 발매된 김재중의 두 번째 정규앨범 ‘NO.X’가 중국의 유명 동영상 사이트인 ‘Youku(유쿠)’에서 발표한 ‘2016년 중국인이 좋아하는 K-POP 앨범 1위’를 차지했다. 입대 전 김재중이 팬들을 위해 준비해 놓은 곡들을 담은 앨범이자 발매 후 전세계 아이튠즈 39개국 1위와 리스너들과 평단의 극찬을 받은 바 있는 'NO.X'에 대한 팬들의 반응이 여전히 뜨겁다"고 전했다.

이 랭킹은 중국의 권위있는 평점 사이트인 'Douban(도우반)'에 게재된 앨범 리뷰와 평점 등을 종합하여 순위가 매겨졌다. 군 복무 중이었던 김재중이 별도의 활동이 없이 오직 앨범 하나만으로 이와 같은 성과를 이뤄낸 것에 대한 의미가 더해지고 있는 것은 물론 해당 랭킹에 오른 1위부터 10위까지의 아티스트 중 김재중이 유일한 솔로 아티스트인 점 역시 중국 내에서 여전히 드높은 김재중의 위상을 다시 한번 실감케 한다.

이처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재중은 지난 주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투어 ‘2017 KIM JAEJOONG ASIATOUR ‘The REBIRTH of J’’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오는 토요일(18일) 태국, 25일(토) 마카오 등 남은 투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오늘(15일) 오후, 일본 투어 중 편의점 음식 먹방을 담은 VOD 영상을 공개해 팬들을 만난다.

관계자는 “지난 ‘집밥 김선생’ 1탄에서는 김재중이 직접 요리 실력을 발휘한 쿡방을 선보였는데, 오늘 공개되는 2탄에서는 쿡방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담은 먹방이 담겨 있으니 많이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김재중의 팬서비스 먹방이 기대되는 '집밥 김선생' 2탄은 오늘 오후 5시, 씨제스 네이버 TV 채널과 김재중 V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