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기아차 K5, 미국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중형 세단' 선정

입력 : 2017-03-03 03:00:00 수정 : 2017-03-02 17:06:2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한준호 기자] 기아자동차의 K5가 미국 컨슈머리포트로부터 ‘최고의 중형 세단’으로 뽑혔다.

미국 최고의 권위와 신뢰도를 인정받는 컨슈머리포트 지는 ‘2017년 차급별 최고의 차량(Top Picks)’으로 ‘K5(현지명: 옵티마)’를 중형 세단(Midsized Car) 부문 ‘최고의 차량(Top Picks)’에 선정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기아차는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차량 조사에서 2016년 ‘중형 SUV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된 쏘렌토에 이어, 올해 ‘중형 세단 부문 최고의 차’에 K5가 뽑히면서 품질신뢰성, 성능, 안전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K5는 주행성능, 신뢰성, 고객만족도, 안전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총 85점을 획득,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등 중형 세단 경쟁 차종을 따돌리고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컨슈머리포트는 품질신뢰성, 성능, 고객만족도, 안전성 등을 종합 평가해 총 10개 차급에서 각 차급별 최고의 차량 및 추천차량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결과는 이달 초 발간되는 컨슈머리포트 시 4월호 자동차 연간 특집호(Annual Auto Issue)에 실릴 예정이다.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차급별 추천차량에서 현대차는 아반떼(현지명 : 엘란트라), 쏘나타(하이브리드 포함), 그랜저(현지명 : 아제라), 투싼, 싼타페, 싼타페 스포츠 등 6개 차종이, 기아차는 포르테, K5, 쏘울, 스포티지, 쏘렌토 등 5개 차종이 선정됐으며,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G80이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최대 소비자연맹에서 발간하는 소비자 전문지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300여 차종을 대상으로 여러 조사를 종합해 가장 우수한 차량을 선정한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