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베트남 박지성' 쯔엉, 강원도의 힘을 전파하다… 홍보대사 위촉

입력 : 2017-02-21 09:56:56 수정 : 2017-02-21 09:56:5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영준 기자] ‘베트남 박지성’ 르엉 쑤언 쯔엉(22·강원FC)이 강원도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의 강원FC는 21일 “미드필더 쯔엉이 강원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며 “오는 23일 강원도청 통상상담실에서 강원FC 구단주인 최문순 강원도지사, 조태룡 강원FC 대표이사, 김동일 강원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쯔엉의 강원도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단 측은 쯔엉이 강원도 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우선 강원도와 강원FC는 시즌 중에 ‘베트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5월7일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핑타워 축구장에서 열리는 홈경기에서 도내 베트남 다문화가정, 유학생, 외국인근로자 등 400여명을 초청한다. ‘베트남의 날’ 행사는 도내 수출 유망상품과 베트남 문화, 동계올림픽 붐업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들로 구성된다. 쯔엉은 직접 팬 사인회에 나설 예정이다. ‘베트남의 날’을 통해 강원도에서 생활하는 베트남 국적 주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문화적 이질감 해소를 도울 전망이다.

강원도는 쯔엉의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최근 신흥 소비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베트남 호치민에 동남아 국외본부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호치민에서 ‘쯔엉과 함께하는 강원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도내 상품, 관광, 동계올림픽 홍보, 전시회,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더욱이 강원FC의 홈경기가 모두 평창에서 열리기에 동남아시아의 올림픽에 대한 관심도 동시에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쯔엉은 자타공인 베트남 최고 스타다. 지난달 4일 베트남 축구협회(VFF)가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최고 인기 선수상을 수상했다. 최고 인기 선수상은 베트남 내 기자단과 팬들의 투표를 가장 많이 받은 선수에게 수여된다. 무려 49.1%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쯔엉은 지난해 대만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전에서 도움 2개를 기록하며 환상적인 A매치 데뷔전을 치렀다. 이후 대표님 주축으로 자리 잡았고 동남아시아 최고의 축구대회 AFF 스즈키컵에서 베트남을 4강으로 이끌었다.

young0708@sportsworldi.com 

사진 = 강원FC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