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이슈] '대세' 방탄소년단·트와이스, 나란히 공연장으로

입력 : 2017-02-17 09:31:27 수정 : 2017-02-17 10:10: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과 걸그룹 트와이스가 이번 주말 나란히 콘서트를 개최한다. 현 가요계를 이끄는 대세 그룹의 닮은꼴 행보가 눈길을 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8~19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 방탄소년단은 '봄날'과 '낫 투데이(Not Today)' 등 새 앨범에 수록된 신곡 무대를 팬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인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윙스 투어’는 방탄소년단이 2014년 시작한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BTS LIVE TRILOGY EPISODE)'의 마지막 시리즈로, 지금까지 이어졌던 스토리텔링의 한 부분을 완성하는 공연”이라며 “여기에 신곡 공개까지 더해져 팬들에게는 더욱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정규 2집 '윙스(WINGS)'로 큰 사랑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이번 앨범의 첫 무대를 콘서트에서 공개하기로 결정하고 현재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트와이스는 오늘(17일)부터 3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 경기장에서 첫번째 단독콘서트이자 투어의 시작인 ‘TWICE 1ST TOUR 'TWICELAND -The Opening-'을 개최한다. 지난해 음원-음반-유튜브 등 모든 가요 기록을 다시 써내려가며 역대급 걸그룹 행보를 이어온 트와이스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또 한번 '톱' 걸그룹으로서 명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특히 트와이스는 콘서트를 마치고 다음날인 20일 새 음반 'TWICEcoaster : LANE 2'를 발표한다. 'TWICEcoaster : LANE 2'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TWICEcoaster : LANE 1'의 스페셜 앨범으로, 기존 앨범 수록곡에 신곡 'Knock Knock' '녹아요' 'TT(TAK Remix)' 등이 더해져, 총 13개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타이틀곡 'Knock Knock'은 트와이스 특유의 발랄함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이번 콘서트에서 'Knock Knock' 첫 무대를 선보일지도 관심사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