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심심풀이 낱말 맞추기] 2월 13일자

입력 : 2017-02-12 18:36:20 수정 : 2017-02-12 18:36:2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로풀이

2)조상 때부터 대대로 살아온 나라.

4)눈 위를 지치는 데 쓰는, 가늘고 긴 판상의 기구. 또는 그것을 사용하는 스포츠.

6)임금이 미혹되어 나라가 위기에 빠져도 모를 정도의 미색이라는 뜻으로 뛰어나게 아름다운 여자를 이르는 말.

8)소리 없이 빙긋 웃는 것. 또는 그 표정. 그는 항상 ○○○을 유지하면서 친절하게 인사한다.

11)열대·아열대의 사막 지대에 분포하는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살지고 즙이 많으며, 원주형·편평상의 마디로 연결되거나 덩어리짐. 보통, 잎은 바늘 모양의 가시로 변함.

12)영국의 작가 셰익스피어가 지은 5막의 희곡에 등장하는 남자 주인공. 줄리엣과 비극적인 사랑을 나눈다.

14)군대에서, 군단의 아래이고 여단이나 연대의 위가 되는 부대의 최고 지휘관.

16)맑은 봄날 햇빛이 강하게 쬘 때, 지면 부근에서 공기가 마치 투명한 불꽃과 같이 아른거리며 위쪽으로 올라가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

17)일이 되어 가는 형편. 어떠한 일의 야릇한 기틀이나 눈치. 낌새. 도망칠 ○○가 보인다.

18)중요한 직책에 있는 사람 아래에 속하여 기밀문서나 사무를 맡아보는 직위. 또는 그 사람.

세로풀이

1)아내가 남편을 도움

3)나라의 경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법률로 정해 놓은 경축일.

5)오늘의 아재 개그, 세상의 하도 많고 많은 일 중에서 맨입으로 할 수 있는 일은?

7)편평한 대지의 끝과 하늘이 맞닿아 보이는 경계선.

9)주로 국제 항로를 다니는 배의 선원을 가리키는 말.

10)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음.

13)악보를 그릴 수 있도록 평행하게 다섯줄을 그어 놓은 종이.

14)겉으로는 비슷하나 본질은 완전히 다른 가짜. ○○○ 종교.

15)한 개인이나 집단이 지니고 있는 가장 특출한 기술이나 재주.

19)전쟁의 발단이 되는 싸움. 또는 경기의 초반. ○○을 승리로 장식하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