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촛불집회 vs 태극기집회...누리꾼들 갑론을박 "민주적, 사회개혁" VS "애국충정"

입력 : 2017-02-12 10:33:43 수정 : 2017-02-12 10:33: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YTN 방송캡처
그야말로 '촛불집회 vs 태극기집회'였다. 이들 집회는 서로 다른 뜻을 가지고 열렸다.

11일 영하권의 맹추위에도 박근혜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15차 촛불집회가 열린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 탄핵 기각을 요구하는 보수단체 태극기집회도 열렸다.

온라인상에서도 극명한 논쟁이 펼쳐졌다. 어떤 네티즌들은 "당신들이 살고있는 이 시대 또한 그때 그때의 사회개혁으로 이만큼 발전한 것이다..(tra*****)"라며 촛불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  "집회는 자유이다. 촛불집회도 자유이고 민주적으로 하는데 뭐가 잘못된거냐?(lov*****)" 등의 반응을 내비쳤다.

반면 또 다른 누리꾼들은 "촛불집회는 국민집회가 아니라 민노총 민주당 류의 정치집회다 그곳에 종북들이 함께하는 종북좌익집회일뿐(yo*****)"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촛불집회는 반정부 단체 사람들이 정부 전복 또는 나라를망하게 하는 불순한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태극기 집회는 나라를 지키려는 애국충정의 사람들 모임입니다(ki******)" 등의 의견을 보였다.

한편 이날 서울 광장에는 탄핵을 촉구하는 집회와 탄핵기각을 외치는 집회로, 온라인에서는 이를 찬반하는 논쟁으로 뜨거웠다.  

온라인팀 ent@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