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이마트 SPA브랜드 데이즈, 디즈니와 손잡고 키덜트 패션 공략

입력 : 2017-02-09 03:00:00 수정 : 2017-02-08 17:19:3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 이마트의 SPA브랜드 데이즈가 디즈니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으로 키덜트 의류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데이즈가 디즈니와 손잡고 올해 첫 콜라보레이션 라인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미키와 미니를 사용한 ‘데이즈 X 디즈니’시리즈(사진) 28종이다. 이번 ‘데이즈 X 디즈니’시리즈는 지난해 명품 및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에 이은 데이즈 콜라보레이션 2탄 격이다. 유아동 의류에 치우쳤던 캐릭터 활용을 성인까지 확장해 온 가족이 함께 입는 ‘패밀리 룩’을 콘셉트로 했다.

대표상품으로는 봄철 인기 아이템인 스웻셔츠에 디즈니 캐릭터를 더한 맨투맨 시리즈와 베이직 티셔츠 등이 있으며, 데이즈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5일까지 이마트 전점에서 남성 미키 맨투맨티셔츠와 여성 미키티셔츠 등 대표상품을 최대 23% 할인하는 행사도 펼친다.

이마트가 올해 첫 콜라보레이션의 대상으로 디즈니 캐릭터를 선택한 배경에는 캐릭터 상품 소비 연령층에 대한 고정관념이 깨지면서 성인들의 캐릭터 수요가 커졌기 때문이다. ‘SPA의 제왕’ 유니클로는 이미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UT상품군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으며, 구찌, 겐조 등 해외 명품브랜드도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기반을 둔 컬렉션 라인을 선보인 바 있다.

이상아 이마트 데이즈 팀장은 “키덜트 열풍의 영향으로 명품브랜드들도 속속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라인을 선보이며 패션 업계 전반에 밝고 명랑한 캐릭터 열풍이 불고 있다”며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랑 받는 디즈니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온 가족 패밀리 웨어를 지향하는 데이즈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kwju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