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7-01-26 05:10:00, 수정 2017-01-26 05:10:00

리조트에서 즐기는 신나는 설날

  • [전경우 기자] 객실 면적이 넉넉하고 주방 등 편의시설을 갖춘 리조트는 여러 가족들이 모여 명절 연휴 기간을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명절 당일에는 차례상이 준비되고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등이 풍성하게 마련돼 설날 분위기에 흠뻑 빠질 수 있다. 

    ▲용평리조트

    설 연휴 기간동안 가족 단위 투숙객을 대상으로 설날 민속놀이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드래곤밸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민속놀이 체험과 함께 2인 1조로 참가해 각 종목별 미션을 달성하는 게임도 같이 진행한다.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고리던지기, 활쏘기 등 각종 민속놀이를 즐겨보자. 종목별 미션달성 개수에 따라 1718시즌권을 비롯한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발왕산 정상에서 해돋이를 감상하는 프로그램을 놓칠 수 없다. 새벽5시부터 곤돌라를 타고 발왕산 정상으로 올라 떡만두국도 먹고 새해 소원카드도 작성해보자. 새해 복주머니 안에 들어있는 커피교환권, 조각케익 교환권 등의 혜택도 풍성하다.

    ▲곤지암리조트

    전철로 갈 수 있어 접근성이 개선된 곤지암 리조트는 27일부터 30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곤지암 설맞이 가족 한마당’을 진행한다. 27일부터 30일 매일 오후,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 민속놀이를 즐기는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이 펼쳐진다. 저녁에는 마술 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서 명절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설 연휴 동안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도 진행된다. 또한 곤지암리조트는 직계가족 동반 시 스키장 리프트권 우대 혜택을 제공해, 명절 나들이를 고민하는 가족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차게 즐기기 제격이다. 설 연휴 온 가족이 스키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2대 가족 동반 발권 시 최대 35% 우대 혜택이 제공되며, 3대 가족이 동반 발권할 경우 최대 40%까지 우대받을 수 있다. 

    대명리조트

    소노펠리체는 설 연휴를 맞아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연다. 먼저 27일 오후 7시부터 8시, 소노펠리체 그라나토홀에서 가족 윷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당일 선착순 현장 예약접수한 가족 6팀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우승팀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28일 오후 8시에는 디만테홀에서 설특집 퓨전국악 콘서트가 열린다. 입장료는 무료다.

    대명리조트 경주는 연휴기간 리조트 직원들이 한복을 입고 고객들에게 명절인사를 한다. 프런트 체크인 시 복주머니 키 포켓을 나눠 주고 28일 설 당일 입실 고객에겐 명절 떡을 증정한다. 연휴기간 주피터 홀에서는 매일 설 특선영화를 무료 상영하고 관람객에겐 커피를 무료 제공한다.

    대명리조트 제주는 어린이 손님에게 행운의 의미를 담은 복주머니를 선물한다. 27∼28일 체크인하는 어린이 손님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한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연휴기간 선착순 500명에게 포춘쿠키를 증정한다. 물놀이 부대시설 아쿠아월드에선 28일 윷놀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형 윷을 던져서 '모'가 나오면 부대시설 이용권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앨리시안 강촌리조트

    설날 당일 28일 오전 10시부터 콘도 2층 엘키친에서 연만들기 대회, 윷놀이, 투호, 폐백체험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고객에게는 리프트권 및 사우나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저녁 6시부터 콘도 2층 그랜드볼룸에서는 디너 뷔페를 운영하고 인디밴드 공연 및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 연휴에 한화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민속놀이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설악 쏘라노에서는 설 당일 떡메치기 체험, 제기차기 경연대회, 퓨전국악공연이 진행된다. 워터피아에서는 28일에는 가족 수영 대회가, 29일에는 물풍선 던지기 이벤트가 개최된다. 또한 설악씨네라마에서는 28, 29일 민속놀이 체험장에서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 이벤트가 펼쳐진다.

    대천 파로스에서는 28일 윷놀이 대회, 29일 ‘연 만들어 날리기’, 28∼29일 양일간 ‘한지 제기 만들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27∼28일에는 ‘새해맞이 가족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가 유료(2만5000원)로 진행된다. 또한 26일부터 30일까지는 설 연휴를 맞아 조식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조식뷔페 소인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제이드가든에서는 전통 놀이 체험장을 27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 수안보에서는 설 당일 가족 윷놀이, 제기차기 대회가 진행되고, 경주에서는 27일부터 29일까지 제기차기, 투호게임, 윷놀이 등 다양한 체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자율 체험존을 운영한다.

    ▲지산리조트

    연휴 기간인 27일부터 30일까지 만 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렌탈 및 리프트를 50% 할인 해주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프트의 경우 1회권을 제외한 전 권종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산리조트 1-1 슬로프에는 리프트가 아닌 에스컬레이터 형식의 썬키드가 설치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다.

    ▲휘닉스

    휘닉스 평창은 26일부터 29일까지 뽀로로 스노우파크에 전통놀이 체험존을 마련했다.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통놀이가 준비되며, 설 당일(28일)에는 어린이 투호 던지기 대회와 리조트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족을 위해 합동차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격식을 갖춘 차례상과 전통 관복을 입은 제주, 도포를 입은 진행자가 합동 차례를 진행하며, 휘닉스 평창 방문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차례 후에는 떡메치기 이벤트가 마련되어 고객이 직접 전통적인 방법으로 떡메치기 체험을 해보고, 차례 음식과 함께 나눠먹을 수 있다. 또한, 28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가훈, 새해 소망 글귀 등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무료로 그려주는 캘리그라피 이벤트를 진행한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는 27일과 28일 투숙객 전원에게 새해 덕담을 담은 포춘쿠키를 제공하며, 28일 설날 아침에는 전통방식으로 진행되는 떡메치기 이벤트가 마련되어 직접 만든 떡을 함께 나눠먹을 수 있다. 또한 설날 당일 저녁 8시부터 아일랜드 볼룸에서 가족대항 윷놀이대회가 진행된다. kwjun@sportsworldi.com

    사진설명
    1. 용평리조트 발왕산 정상 해돋이.
    2. 곤지암리조트 제기차기 체험.
    3.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윷놀이 체험.
    4. 휘닉스 평창 합동 차례 이벤트.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