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7-01-23 11:14:05, 수정 2017-01-23 11:14:05

멜론, 9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멜론이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9년연속 온라인음악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멜론은 2014년, 비즈니스를 영위하며 구축한 빅데이터를 아티스트에 공개하고고객에게 차별화된 음악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MLCP(Music Life Connected Platform)을론칭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정교한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 및 스타커넥션 서비스를시작했다. 이후, 2016년 9월 대대적인 모바일 개편을 통해 선보인 음악 감상 시간, 장소, 상황(TPO)별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포유(For U)’와 멜론 이용 이력 및 감상패턴을 분석한 ‘뮤직DNA’로 큐레이션의 진화를 도모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카카오(Kakao)와 연계 서비스를 선보이며 높은 접근성과활용성을 더했다. ‘로그인 시 카카오계정 연결’, 일상과음악을 밀접하게 연결한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등 음악의가치와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음악업계의 선순환 구조를위한 에코시스템 마련과 정착 등에 기여한 공로를 포함하는 등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가격대비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의도 등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앞으로도 멜론은 카카오 연계를통한 차별화된 음악 감상 기회를 제공해 K-POP을 넘어K-culture 플랫폼으로 도약함과 동시에 국내 음악산업의 에코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한편 No.1 뮤직플랫폼 멜론은 2004년 론칭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개편과 콘텐츠 프로그램 개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멜론라디오-스타DJ, 멜론 TV, 멜론 쇼윙 등 단순한 음악감상을 넘어 시청각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더불어, 쇼케이스 및 아티스트 단독 라이브 등을 꾸준히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가 직접 만족도와 선호도를 평가하여, 대한민국만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개최됐다.

    giback@sportsworldi.com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