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2017 위대한 도전 시작! FC서울, 괌 1차 전지훈련 성료

입력 : 2017-01-21 10:48:23 수정 : 2017-01-21 10:48:2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박인철 기자] ‘성공적으로 진행된 첫 훈련, 예감 좋은 2017!’

프로축구 FC서울이 괌 1차 전지훈련을 계획한 바 대로 순조롭게 마무리하며 위대한 도전의 시작을 알렸다.

FC서울은 2017 시즌 역시 K리그 클래식 뿐만 아니라 AFC 챔피언스리그의 험난한 여정과 FA컵 등을 병행하는 스케줄을 이겨내야 한다. 치밀한 전술 수행을 위한 선수들의 기량 발휘에 있어 강인한 체력은 필수요소다. FC서울은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계획한 이번 1차 전지 훈련 프로그램을 충실히 수행했다. 성공적으로 훈련 일정을 마친 FC서울 선수단은 기분 좋게 인천행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게 됐다.

3주 간 모든 훈련 일정을 지휘한 황선홍 감독은 “무엇보다도 큰 부상 없이 잘 마무리한 것이 다행이다. 체력 부분에 주안점을 둔 1차 훈련은 성공적이었다 생각한다”며 총평했다. “비가 많이 오기는 했지만 따뜻한 날씨 덕에 준비한 프로그램을 펼쳐 내기에 최상의 조건이었다”며 괌이라는 환경에 대해 합격점을 내린 황선홍 감독은 “홍콩 구정컵이라는 실전 무대를 통해 숙제들이 나올 것이다. 그 이후의 2차 훈련에서 조직적인 부분을 맞춰가면서 완성도를 높여가려 한다”며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1차 훈련은 이상호, 신광훈, 김근환 등 새로운 선수들이 팀에 함께 적응하는 시간이기도 했다. 누구 한 명 빠지지 않고 힘든 스케줄을 소화하며 신체적 고통을 공유하고 분담한 이번 훈련은 ‘몸으로 대화하는’ 선수들이 하나로 똘똘 뭉치기에 최적의 무대였다. 베테랑부터 신참까지 모든 선수들이 FC서울이라는 이름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최고참 곽태휘는 “후배 선수들 모두 정말 힘들었을 텐데 최선을 다해주며 훈련이 잘 마무리됐다”며 주장으로서 흡족함을 드러낸 데 이어 “친정팀에서 오랜만에 동계훈련에 임했는데 모든 선수들이 FC서울 선수라는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훈련에 임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는 말로 선수단에 흐르는 분위기를 설명했다.

곽태휘가 오랜만에 FC서울의 동계 훈련에 참여했다면 이번이 처음인 선수도 있다. 황기욱은 “프로팀에서의 첫 동계훈련이라 각오를 많이 하고 왔는데 그것을 뛰어넘을 만큼 힘든 훈련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우리가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하고자 하는 축구가 어떤 것인지를 조금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특히 황선홍 감독님이 추구하시는 바를 알아갈 수 있는 훈련이었다”며 신인답지 않은 의젓한 모습을 보였다. 황기욱은 “너무 좋은 팀과 선배들 사이에서 어떤 점을 배워야 하고 내 장점을 어떻게 드러내며 살아남아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며 괌에서 쌓은 작은 교훈을 덧붙였다.

괌 훈련 캠프를 마무리한 FC서울 선수단은 21일 오전 6시 15분 KE112편을 통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FC서울은 26일 구정컵에 참여하기 위해 다시 홍콩으로 떠나기 전까지의 사나흘 동안에도 프로필 촬영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또 다른 영역의 시즌 준비에 참여한다.

club1007@sportsworldi.com 

사진=서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