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일본 소녀상 보복, 누리꾼들 "소녀상 건들지마라" "왜 내정간섭 하는지"

입력 : 2017-01-07 13:49:25 수정 : 2017-01-07 13:49:2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YTN 뉴스화면 캡쳐
일본이 부산 위안부 소녀상에 대한 보복조치에 들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일본 정부는 지난 6일 부산의 일본영사관 앞에 위안부 소녀상이 설치된 데 항의해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 일본대사와 모리모토 야스히로 부산총영사를 일시 귀국시키기로 하는 등 강경 대응에 나섰다.

특히 일본 정부는 주한 일본대사 등의 일시 귀국과 함께 현재 양국간 진행 중인 한일통화스와프 협상 중단, 한일 고위급 경제협의 연기, 부산영사관 직원의 부산시 관련 행사 참석 보류 방침도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한국 정부는 일본의 보복조치에 향후 예상되는 일본 정부의 추가 대응을 검토하고 대응책을 찾는 등 노력을 기하고 있다.

한편 일본의 대응에 누리꾼들은 "소녀상 건들지마라(dkwn****)" "우리가 우리땅에 놓는다는데 왜 내정간섭해(hig7****)" "소녀상은 다른 나라와 협상 할 일이 아닙니다. 당연히 일루어져야 하고 전세계와 일본인들도 알아야 할 역사 인데 당연히 인정되고 바로 잡아야 할 역사를 문제 삼는 건 적반하장임(wjda****)"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팀 ent@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