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골프존문화재단, 2016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 개최

입력 : 2016-12-22 05:25:00 수정 : 2016-12-21 19:19:4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이 지난 17일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 다문화 가정, 자원봉사자 등 3000여 명을 대상으로 ‘2016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6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은 골프존문화재단이 대전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기획한 연말 문화 나눔 행사로 올해 6회째다.

이번 페스티벌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각각 넌버벌퍼포먼스 ‘비밥’ 공연과 함께 상설 부스를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했다.

1부는 1400여 명의 문화체험이 어려운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자리로 꾸며졌다. 공연 후에는 골프존유원그룹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한 학용품 선물도 증정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는 대전시교육청에서 선정한 교육복지 우선지원 학교 4개교 150여 명의 학생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2부는 다문화가정과 소외계층 가정, 그리고 1년동안 문화재단과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우수한 봉사활동을 펼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격려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공연장 곳곳에는 약 50여 명의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봉사자들이 아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봉사자는 대부분 골프존유원그룹 임직원들이며, 올해까지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에 산타할아버지로 활동한 직원들은 300여 명에 이른다.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은 “산타할아버지 복장을 하고 매 년 봉사에 동참 해주는 임직원들 덕분에 더욱 페스티벌이 따뜻해진 것 같다”며 “향후에도 골프존문화재단은 나눔과 배려의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전파하기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대전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설명
산타 복장을 한 자원봉사자들이 페스티벌에 참여한 어린이들을 환영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