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LG전자, 임직원 목소리로 다문화가정 자녀 한글 학습 돕는다

입력 : 2016-10-19 09:17:12 수정 : 2016-10-19 09:17:1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용모 기자]LG전자 임직원들이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한글 학습을 돕기 위해 목소리를 한 데 모은다.

LG전자 임직원 및 가족 100명은 연말까지 ‘읽어주는 동화책’ 녹음 봉사를 실시한다. 토끼와 거북이, 견우와 직녀 등 유명 전래동화 50편을 녹음할 계획이며, 녹음은 총 4번에 걸쳐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3번째 녹음까지는 각 20명의 임직원이 참여하고, 마지막에는 임직원 20명과 임직원 가족 20명이 참여해 어린이, 할머니 목소리 등 상황에 맞는 목소리를 녹음한다.

LG전자는 사내 게시판을 통해 임직원 봉사자 10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동화책의 내용을 보다 생생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녹음 전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전문 성우의 1:1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은 ‘읽어주는 동화책’을 통해 보다 쉽게 한글을 배우고 올바른 인성 형성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문화가정은 부모 중 한 명의 모국어가 한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자녀 한글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다.

LG전자는 오는 연말 동화가 담긴 도서리더기 10개와 동화책 500권을 다문화 어린이 도서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각각의 동화책에는 책 정보가 담긴 NFC(Near Field Communication) 스티커를 붙여 도서리더기를 책 가까이 가져다 대면 해당 동화가 자동으로 재생되도록 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동화책 녹음 비용은 LG전자 임직원들이 기부메뉴 식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을 활용한다. 기부메뉴는 LG전자가 2011년부터 국내 전 사업장에서 진행 중인 활동으로, 반찬을 줄여 원가를 낮춘 차액만큼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2015년까지 누적 약 30만 명이 기부메뉴를 이용했으며, 약 1억 3천만 원이 모금됐다.

LG전자 지원부문장 이충학 부사장은 “임직원 한 명 한 명의 목소리는 물론, 따뜻한 마음까지도 아이들에게 온전히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ymkang@sportsworldi.com

녹음 봉사에 나선 LG전자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