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판매 중단하자 아이폰7 예약판매 실시… 반응은?

입력 : 2016-10-13 10:52:06 수정 : 2016-10-13 10:52:0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용모 기자] 최근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의 판매가 중단된 뒤, 국내 이동통신 3사는 일제히 애플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KT는 한국에서 오는 21일 애플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 그리고 애플 워치 Series 2와 Series 1을 출시한다. KT는 새롭고 향상된 카메라 시스템,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 스테레오 스피커, 스마트폰 역사상 가장 강력한 A10 Fusion칩, iPhone 사상 가장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가장 앞선 역대 최고의 아이폰인 이아폰7, 아이폰 7 플러스를 21일부터 판매한다.

KT는 또한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마트워치의 다음 세대인 애플 워치 Series 2와 Series 1을 같은 날 출시할 예정이다. 애플 워치 Series 2는 수영을 위한 50미터 방수 기능과 내장 GPS을 포함하여 놀라운 피트니스 및 건강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애플 워치 Series 2는 강력한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Apple 기기 중 가장 밝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watchOS 3의 성능 개선도 추가됐다.

또한 KT는 아이폰을 차별화된 데이터선택699 요금제, 청소년과 젊은 층에 특화된 Y틴, Y24 등 고객 중심적인 요금제와, 고객들이 아이폰을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슈퍼할부카드, 멤버십/제휴카드 추가할인, KT만의 앱 설치가 필요없는 ‘후후 스팸알림’을 제공한다

KT는 또한 출시일인 21일 오전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아침에 새롭게 출시한 아이폰과 애플 워치의 론칭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KT 이현석 Device본부장은 “아이폰 7은 역대 최고의 아이폰이다. 이런 아이폰을 매년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기울였다. 오랫동안 기다리신 많은 예약가입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KT만의 차별화된 전문가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그리고 애플 워치 Series 2, Series 1을 21일부터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샵인 올레샵(ollehshop.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단말 및 요금제 가격 정보는 ollehshop.com에서, iPhone과 Apple Watch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SK텔레콤(대표이사 장동현)이 14일부터 일주일 간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21일 공식 출시한다.

아이폰7 시리즈는 32 GB, 128GB, 256 GB 총 3가지 메모리 버전과, 제트블랙, 블랙, 로즈골드, 골드, 실버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A10 Fusion’ 칩셋 탑재로 전작 대비 성능이 약 40% 향상됐고, 아이폰 시리즈 가운데 최초로 방수, 방진 기능(IP67)이 적용됐다. 5.5인치 ‘아이폰7플러스’는 광각, 망원 듀얼렌즈를 탑재했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총 3차례에 걸쳐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1차, 2차 예약가입 고객은 출시 이틀 내 100% 개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약판매는 ▲1차는 14일 오전 9시부터 1차 수량 소진 시까지 ▲2차는 1차 수량 소진 이후 2차 수량 소진 시까지 ▲3차는 2차 수량 소진 이후 20일 오후 6시까지 등 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가입한 전 고객은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등을 구매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을 제공 받는다.

SK텔레콤은 국내 최대 할인금액을 지원하는 아이폰 7 전용카드 ‘T라이트할부 i KB국민카드’도 출시한다. 고객이 전월 카드 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 매월 1만5000원, 70만원 이상 사용 시 매월 2만1000원(2년 50만4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12월까지 이 카드로 아이폰7을 구매한 고객은 SK텔레콤 분실·파손보험 ‘폰세이프 고급형(월 5900원)’에 가입 시 6개월치 이용료를 면제 받는다.

아이폰7 구매 고객은 SK텔레콤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베리’ 36GB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타 이통사 가입 고객도 18GB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김성수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은 “이통업계 1위 사업자로서 아이폰7 초기 물량 공급에 문제가 없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라며, “고객이 아이폰7을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 할인 혜택도 대폭 늘렸다”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애플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 예약가입을 14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한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7을 가장 빨리 만나보길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이동통신 3사 중 최초로 아이폰7 예약가입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도 진행한다.

아이폰7 출시와 이통사 최초로 카카오톡 예약가입 진행을 기념해 해당 채널로 예약 후 가입 신청한 선착순 7,777명에게 최우선 개통 혜택인 ‘슈퍼패스(Super Pass)’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약가입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LG유플러스’ 플러스 친구를 친구 추가하고 1:1 대화하기를 누르면 절차에 따라 예약가입을 진행 할 수 있다.

이번 예약가입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 및 아이폰7 예약가입 전용사이트에서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개통은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오랫동안 아이폰7을 기다린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전 예약 후 30일까지 개통한 고객은 슈피겐 정품 케이스, 보조 배터리 및 강화유리 보호필름로 구성된 Welcome Pack(웰컴팩) 또는 이노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3만원 할인권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1인 2매 증정)에게는 LG아트센터 뮤지컬 ‘콘택트’ 초청권을 선물한다.

또한, 다음 달 30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는 비디오포털 가입 시 해피콘 1만원 쿠폰을 제공하며 공시지원금 수혜 고객을 대상으로는 U+BOX 100GB 1년 이용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기본 무료 제공 20GB에 100GB까지 더해 총 120GB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는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F1.8 조리개, 6매(six-element)렌즈 등이 더해진 새로운 카메라 시스템과 생활 방수 및 방진기능, 스테레오 스피커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A10 Fusion 칩을 채택해 아이폰6대비 최대 2시간 빠른 속도와 아이폰 모델 중 가장 오랜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애플이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시리즈2’도 50m 수심에서도 견딜 수 있는 방수기능과 내장 GPS를 통해 놀라운 피트니스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보다 2배 이상 밝아진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또한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처리 속도가 최고 50% 정도 빨라졌으며 ‘watchOS3’를 통해 앱을 비롯한 소프트웨어를 최신 업데이트 상태로 즉시 실행 될 수 있도록 강화했다.

ymkang@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