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하반기 승·강급자 활약상은?

입력 : 2016-07-21 19:33:08 수정 : 2017-04-26 16:46:5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정욱 기자] 경륜이 매년 상·하반기 등급 조정을 실시하는 가운데, 등급 조정 시기별로 승·강급자의 활약상이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상반기 등급 조정의 경우 신예들을 중심으로 승급자들의 활약이 예상외로 거세다면, 하반기 등급조정의 경우 전체적으로 승급 후 현 등급을 유지하기에 부족하고 강급이 되면 기량이 넘치는 등 승강급을 되풀이하는 경우가 많아서 ‘강급자 선전’, ‘승급자 고전’ 등식이 적용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올 시즌 하반기 등급조정도 이 등식이 적용되고 있을까. 하반기 등급조정의 특징은 승급자(35명)보다는 강급자(92명) 비율이 높다는 점이다. 기량 좋은 강급 선수들이 많다는 점에서 하반기 경륜 강급자들의 강세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됐다. 하지만 현재까지 강급자들의 성적이 대다수 고객들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선발급은 우수급에서 내려온 선수들의 강세가 예상됐다. 강급 선수 56명 중 우수급에서도 통했던 실력자들이 많았고 이름만으로는 도저히 선발급에서 뛸 선수들이 아니라는 평가를 받는 선수가 많았기 때문. 하지만 최근 결과를 보면 큰 기대를 모았던 선수들이 기대에 부응하는 결과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익희 신양우 오정석을 꼽을 수 있다.

신익희는 우수급에서 통할 수 있는 운영 능력을 갖춘 선수이고, 강급되기 전부터 몸상태가 좋았던 신양우와 노련한 운영 능력과 날카로운 추입력이 돋보이는 오정석도 선전이 기대됐지만 현재까지 팬들의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 3주 가량 지켜본 결과, 강급자들의 우승 비율과 기존 강자가 우승을 차지한 비율에 큰 차이가 없었다. 그만큼 기존 남아있던 선수들과 강급으로 내려온 선수들의 기량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경륜 전문가는 “아직까지 강급 선수라고 하면 무조건 인정을 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하지만 선수들의 기량이 평준화되고 있는 만큼, 인지도에 얽매이기보다는 당일 컨디션과 최근 기세 등을 꼼꼼히 따져가며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jjay@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