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숙 삼성서울병원 교수 |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신임 이사장에 정유숙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추대됐다.
최근 진행된 정기총회에서 학회는 이 같이 공표하고 소아청소년의 정신장애를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목표를 되새겼다.
정유숙 교수는 “근거 중심적인 접근과 개입방법을 사회적으로 확산시키고, 지역사회기반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대웅제약 '제29회 약의 날' 대통령·식약처
대웅제약은 ‘제29회 약의 날’에서 주희석 대외협력실장과 윤채하 연구원이 각각 대통령 표창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바른 의약품 사용이 건강한 삶을 지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대한약사회, 한국제약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 등 8개 제약 단체가 합심해 개최했다.
▲ 국립암센터, 게임기로 손목관절운동 3차원 분석
국립암센터은 박찬수 의공학연구과 연구원이 이달 초 열린 ‘2015년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연구는 한국연구재단과 국립암센터 기관고유 연구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돼 센터의 김광기·이원희 박사, 이상림 인제대 교수와 함께 수행했다.
연구진은 ‘Wii-mote’ 게임기를 이용해 수근관절(손목관절)의 3차원적 움직임을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 객관적 검증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yun0086@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