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4-12-16 17:30:41, 수정 2018-04-15 17:48:34

품격있는 비주얼 맛 서비스 3박자의 조화! 안양 인덕원역 맛집 샤우칭

  • 한나라의 장량∙한신∙소하, 위나라의 순욱∙곽가∙사마의, 촉나라의 방통∙제갈량∙강유, 오나라의 주유∙노숙∙육손… 중국 초한지와 삼국지의 개국공신이자 뛰어난 명장 혹은 모사 3인방으로 익히 알려진 이들이다. 이들은 각각 조화롭게 자기 역할을 다해 혁혁한 공을 세웠다. 음식점의 춘추전국시대라고 불리는 요즈음에도 맛과 비주얼 및 서비스의 조화로 맛집의 반열에 드는 곳이 있게 마련이다. 안양 맛집 ‘샤우칭’도 그 중 하나이다.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인덕원역 근처에 있는 ‘샤우칭’은 기존의 중국집 이미지를 탈피해 격식있는 중식당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우선 한국인 최초 중국요리명장에 빛나는 이송학 조리사를 필두로 한 조리팀이 믿음직스럽다. 통유리 오픈주방에서 여러 쉐프들이 질서있게 조리한 메뉴들은 비주얼과 맛이 남다르다. 플레이팅이 예뻐 보는 식감도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전문성도 가미해 오룡해삼 등 동네 중국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메뉴도 많다. 조리장 점심특선이라는 메뉴에도 무게감이 실린다. 차별성 있는 서비스 또한 자랑거리다. 우선 식전 서비스로 게살스프와 흑임자소스샐러드가 제공되고 후식으로 샤베트나 커피가 제공된다. 짜장면이나 짬뽕을 시켜도 나오는 서비스다. 직원들의 대면 서비스도 탁월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런 3박자의 조화를 갖춰 이 곳은 평일 저녁에도 만석인 경우가 많다.

    대표메뉴는 찹쌀탕수육, 깐풍기, 짜장면, 짬뽕이다. 찹쌀탕수육은 찹쌀 튀김 겉면의 바삭함∙속살의 부드러운 식감과 탕수육 소스나 곁들여나오는 샐러드의 색감이 깨끗해 비주얼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깐풍기는 사천고추가 들어있어 매콤하고 레몬∙부추 향도 알싸하게 느껴진다. 짜장면 맛있는 집으로 알려진 만큼 샤우칭의 자장면은 절제된 단맛과 진한 육향이 일품이다. 짬뽕 역시 탱탱한 면발과 시원하고 맑은 육수로 특히 해장용으로 인기가 많다. 이밖에 잡곡으로 밥을 볶아 고소하고 담백한 볶음밥류와 안에 다량의 생굴이 들어가는 굴탕면 등도 추천할 만 하다.

    넓고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로 쾌적하고 조용한 분위기 가운데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가족모임장소로 좋다. 특히 인덕원사거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의 원탁테이블은 명당 자리로 유명하다. 인근에 동편마을 카페거리와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어 데이트코스로도 애용된다. 과천∙평촌 일대에서 한번쯤은 꼭 방문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