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서울근교 바베큐장, 봄 나들이엔 여기가 최고

입력 : 2014-04-30 10:21:33 수정 : 2014-04-30 10:21:3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서울근교를 중심으로 멀리 가지 않으면서 복잡한 준비도 필요 없고 즉석 바베큐 파티까지 가능한 이름난 명소들이 주목 받고 있다.

여기에 가벼운 주머니 사정도 문제가 안되며 봄의 낭만까지 덤으로 얻어 갈 수 있는 인기만점 이곳. 알짜배기 바베큐장을 본격 소개한다.

◇고기백화점 다하누 AZ쇼핑 바베큐장

축산물종합쇼핑센터 다하누AZ쇼핑(www.azshopping.co.kr 대표 최계경)에서는 봄 나들이 시즌에 맞춰 각종 모임을 즐길 수 있는 무료 자율 바베큐장을 오픈했다.

AZ쇼핑 판교점과 동탄점에 마련된 바베큐장은 가족, 친구, 동호회 등 다채로운 모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매장 내에 채소, 라면, 쌈장 등을 비롯해 그릴, 숯, 가위, 집게 등 바베큐 용품 판매대를 운영하고 있어 아무런 준비가 없이도 매장 방문 후 다양한 고기와 용품을 구매해 바베큐를 즐길 수 있다. 또 판교점은 38개, 동탄점은 30개 등 많은 테이블을 보유하고 있어 단체 모임으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다.

AZ쇼핑 바베큐장은 2011년 판교점 오픈과 함께 처음 선보였으며 외식과 레저를 함께 충족시켜주는 동시에 가족 중심의 여가생활을 즐기려는 새로운 사회 트렌드와 부합되며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아울러 인근 식당과도 연계해 소비자들이 고기를 구매 한 후 근처 식당에서 상차림 비용만 내고 바로 구워먹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한우 한마리 반값 이벤트를 비롯해 천원경매, 사골무게 맞추기 등 내방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한강공원 난지 캠핑장

서울에 생긴 최초의 캠핑장으로 한강시민공원의 시설 가운데 하나다. 이곳은 바베큐파티와 더불어 캠핑까지 가능한 곳이다. 한강변에서 유일하게 취사가 가능하며 '피크닉'과 '텐트' 지역으로 나눠 운영되고 있다.

피크닉장에는 90개 가량의 테이블이 있다. 사용료는 무료이며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캠핑장 내부에서는 식수대, 샤워장, 편의점 등이 있으며 취사도구 등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바베큐에 필수적인 숯, 고기, 야채 등은 직접 가져오거나 캠핑장 내 편의점에서 구매 해야 하며 바베큐 그릴은 설치돼 있다.

이와 함께 이동식 위생 화장실, 야구장, 축구장,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 가능하며, 근처에는 담수 야외 수영장 두 곳이 있다.

◇양재 시민의 숲 바베큐장

울창한 도심의 숲으로 성장한 양재 시민의 숲. 이곳의 바베큐장은 서구형 바베큐장 디자인을 도입하여 공원에 어울리는 환기형 지붕모양의 쉘터, 6개의 테이블과 그릴 등의 기본장비를 구비했다.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시간을 3시간으로 제한하고, 이용자는 숯, 석쇠, 장갑, 음식 그리고 다음 사람을 위해 주변을 정리할 쓰레기봉투 등 소모품을 준비하면 된다.

바베큐장 뿐 만 아니라 산책로 코스, 맨발공원, 조각공원, 운동 시설 등도 잘 갖춰져 있어 많은 피크닉족들이 찾는 곳으로 이름나 있다.

◇강동 그린웨이 가족캠프장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해 일자산 자연공원내 자리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주변에 길동자연생태공원과 강동그린웨이, 허브천문공원, 약수터 등 볼거리가 다양해 인근 주민뿐 아니라 도심 캠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공원 안 캠핑장에서는 바베큐가 가능하나 지정된 장소에서 꼭 그릴에 구워야 한다는 규칙이 있다. 매점에서는 삼겹살과 야채를 팔고 그릴 대여도 해준다.

◇청미원 농축산물판매장 야외 바베큐장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청미원식품이 회사 잔디밭을 개방해 야외 바베큐장으로 제공하고 있다.

청미원의 농축산물판매장에서 돈육을 구입한 뒤 바로 현장에서 먹을 수 있으며 가족과 연인들이 바베큐장에서 캠핑까지 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오픈 했다.

만원의 자리 이용료로 숯불과 망까지 대여해주며 고기와 야채, 마늘, 쌈장 등은 바로 판매장에서 살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밥과 김치, 수저, 접시 정도만 챙겨가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바베큐장

인천경제구역 송도국제도시 위치한 바베큐장. 이곳은 인천경제청이 시민들의 여가 공간마련을 위해 송도3교 인근 유보지 1800㎡ 부지에 조성한 바베큐장이다.

가족 단위 또는 연인 등 많은 시민들이 동시에 이용가능하며 주차도 가능하다. 또 인근에는 만개한 꽃들과 열매를 맺은 보리가 가득해 도심 내 시골길을 연상시키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텐트설치는 금지다. 숯, 석쇠, 쓰레기봉투 등은 이용자가 따로 준비해야 한다.

류근원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