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입꼬리 수술, 입매교정수술로 얼굴의 이미지가 바뀐다

입력 : 2011-08-18 17:54:15 수정 : 2011-08-18 17:54: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턱선과 입매는 인상과 이미지를 좌우한다. 특히, 관상학적으로도 ‘입매’는 눈매 못지 않게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관상학에서 ‘입매’는 흔히 ‘먹을 복’을 말해준다고 한다. ‘먹을 복’은 넓게 해석하면 ‘재물운’이라고도 말할 수 있고, 여성의 경우에는 ‘결혼운’과도 관련이 있다는 것이 관상가들의 견해다. 그런데 관상학을 떠나서 보더라도, 입꼬리가 처져 있으면 화난 사람처럼 보이거나 때로는 거만해 보이기까지 한다. 따라서, 웃을 때는 물론이고 가만히 있을 때에도 입꼬리에 힘이 들어가 살짝 올라간 듯한 입매가 보기좋은 입매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입매 즉 입꼬리가 올라간 경우 인상이 한결 부드럽고 밝아진다.

연예인들이 데뷔하기 전, 치아 교정을 비롯해 입과 관련된 교정과 시술을 가장 많이 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일 것이다. 특히 말을 하는 직업, 아나운서나 연예인 뿐 아니라 서비스 직종에 있는 사람들에게서 알게 모르게 가장 시선이 많이 가는 부분이 ‘입매’이다.

아이미성형외과 페이스리모델링 연구소 조을제원장에 따르면, 입매수술은 얼굴 전체 인상을 크게 바꾼다고 한다.

입매 성형은, 입 양끝이 위로 향하게 올려주는 입꼬리수술이 주를 이룬다. 입꼬리수술은 입술 올림술이라고도 하는데, 수술은 비교적 간단하다. 입술 양끝 근육의 방향을 재배치하고 근육을 위쪽으로 잡아주는 것이다. 국소마취로 가능하고 수술시간은 40분 정도다. 수술 뒤에는 입술 양끝에 작고 가벼운 테이핑만 5일 정도 유지하면 되므로 일상 생활에도 큰 지장이 없다.

흉터는 입 구석의 경계를 따라 위치하며 1~2개월이 경과하면 사라진다. 입술이 지나치게 얇거나, 나이가 들어서 입술지방이 빠져서 고민이라면, 입술확대술을 병행하면 된다. 이는 입꼬리 수술 후 필러로 입술에 볼륨을 주는 방법인데, 이렇게 한다면 완벽한 입술교정이 이뤄진다.

여기에 돌출 입매 성형술까지 더한다면 더욱 젊고 세련된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조을제 원장은 말했다.

인기 연예인들의 얼굴을 떠올려 보면, 입매가 매우 매력적인 경우가 많다. 조을제 원장은 입매가 예쁜 대표적인 연예인으로 비, 김혜수, 신민아, 그리고 소녀시대의 티파니를 꼽았다. 한류스타들의 웃는 모습을 떠올려 본다면, 입꼬리가 올라가 늘 미소를 머금은 듯한 얼굴이야말로 세계 공통의 매력 포인트임을 알 수 있다.

미의 기준도 변화한다, 80년대까지만 해도 이목구비가 뚜렷한 황신혜 같은 컴퓨터 미인이 인기였으며, 따라서 뾰족한 콧날과 쌍꺼풀이 뚜렷한 큰 눈을 만드는 성형이 주류를 이뤘다.

그러나 최근에는 ‘동안 성형’, ‘자연스럽게 변화되는 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많다. 쌍꺼풀도 매몰법 시술로 자연스럽게 만들기를 원하며, 자가지방으로 꺼진 부분에 볼륨을 주는 방법, 보톡스로 주름을 없애주는 성형, 콧대도 길지 않고 오똑하게 만드는 자연스러운 ‘버선코 성형’이 관심을 모은다. 이에 입술에도 볼륨을 주면서 입꼬리를 올려주는 동안 입매성형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자연스럽게 인상이 좋아지고 어려보이는 성형이 최근의 성형 추세인 셈이다. 입꼬리수술(입술올림술)은 이 같은 추세에 맞추어 ‘작은 변화로 얼굴 전체의 인상을 변화시키는’ 방법이며,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라고 조을제 원장은 말했다.

<도움말 : 아이미성형외과 조을제원장>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