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 5회 아시아 가슴성형 심포지엄(ASBPRS)에서는 강남구 신사동 박진석성형외과 원장을 초청, 물방울 가슴성형 시연과 가슴성형 재수술과 비대칭 환자 수술 비디오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심포지엄의 라이브 시연(Live Surgery)은 실제 환자를 수술하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송출해 강당에 있는 아시아권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직접 관람하고, 그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답변을 하는 동시에 수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시연은 외국의사가 자국민을 수술하는 일이 엄격히 통제되고 있는 싱가포르에서 국내 의사를 직접 초청해 진행된 심포지엄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학회의 주최 측에서는 박 원장을 초청키 위해 직접 보증을 선 것은 물론이고, 싱가포르 정부에 박 원장의 각종 학위에 대한 증명서와 국내 보건복지부에서 보증하는 3년 무사고 인증 문서인 ‘Certificate of Good Standing’도 제출했으며 의료배상보험회사의 보증으로 영국 보험회사의 보험 가입까지 마친 것으로 알려진다.
박 원장은 “매년 가슴성형에 대한 초청 강의가 많다. 그런데 이번 심포지엄은 초청 조건이 까다로워 학회 참석을 거절할까 고민도 했지만, 아시아가슴성형심포지엄 싱가포르 주최 의사가 간곡히 부탁해 복잡한 과정을 거친 후 라이브 시연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박 원장의 라이브 시연은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잘 진행됐고, 많은 아시아지역 가슴성형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번 심포지엄 주최 측에서는 성공적인 수술 시연을 마친 박 원장에게 싱가포르의 유명 서예가가 직접 쓴 덕담 서예작품을 감사패로 증정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